본문 바로가기
[맛집탐방]

[대전 둔산동 오리로스] 만석집 :-) 통문어 닭갈비 시식후기!♡

by 슈멩 2020. 5. 25.

 

여러분 점점 날씨가 더워지고 있어서 여름이 다가오고 있음을 실감하고 있네요. 안녕하세요! 다들 잘 지내셨나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전 둔산동에 있는 오리로스 맛집 만석집 시식후기를 포스팅해보려고해요.


둔산동 시청, 법원 근처를 돌아다닐 때 자주 만석집이 눈에 띄었었는데, 실제로는 가보지 못하다가 이번 기회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식당 외관이 전통가옥, 한옥 스타일로 디자인으로 되어 있고, 내부 인테리어와 간판 글자체까지 대감댁에 방문하는 듯한 기분이 들어서 가보고 싶었네요. 오리로스 전문점인 만석집 내부로 들어가보겠습니다!

 

 

오후 3시 경 점심식사와 저녁식사 중간에 애매한 시간에 방문했더니 저렇게 사람이 별로 없었답니다. 저희 제외하고 1테이블 더 있었네요. 한옥과 같은 인테리어와는 다르게 테이블은 드럼통 식탁으로 되어있답니다. 내부 인테리어가 옛스러운 느낌을 주고 있어서, 시골의 정감이 느껴지는 듯 했답니다. "최고의 맛을 위해 오리로스를 일일 80인분 한정 판매합니다" 라는 문구에서 하루 60마리만 튀긴다는 60계 치킨이 떠올라 신뢰도가 높아졌네요~!!

 

 

한 눈에 보아도 사장님께서 야구를 좋아하신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네요~ 대전을 연고지로 하는 야구구단 한화이글스 선수들의 싸인이 벽에 여러 개 걸려 있었구요~ 홈런 이벤트도 눈에 띄네요. 가끔 이벤트 내용이 바뀌기도 하니 야구를 좋아하는 분들은 만석집에서 야구를 보면서 술 한 잔 하는 것도 묘미가 될 듯 하네요!

 

저희는 점심메뉴가 아니라 특선요리 메뉴에 있는 통문어닭갈비(43,000원)를 주문했답니다. 일단 자리에 앉아서 기본 반찬을 맛보았는데 반찬들을 한 번 보실까요?

 

 

김치, 무쌈, 상추, 깻잎, 양배추, 묵까지 다양하게 기본 반찬들이 나오고 있어서 좋았어요~

 

 

셀프바 코너에 가보면 계란 후라이를 직접 해먹을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역시 셀프바의 묘미는 눈치보지 않고 양껏 먹는 것 아니겠습니까?ㅋㅋㅋㅋ 아직 주문한 메뉴는 나오지도 않았는데 3명이서 계란 후라이를 5개 쓱싹 했답니다.

 

짜잔! 드디어 기다리던 통문어 닭갈비가 등장했습니다!!!! 통문어의 저 붉으면서 아리따운 자태를 보세요! 벌써부터 군침이 돌지 않나요!! 일단 비주얼이 통문어에서 먹어주고 시작하네요~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통문어를 가위로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고요~ 불을 켜도 야채와 쉐낏쉐낏 볶아줍니다~

 

 

길고 길었던, 배가 고파서 더욱 길게 느껴졌던 통문어 닭갈비의 조리시간이 끝났습니다! 너무나 먹음직스러워 보이지 않으십니까? 역시 예상과 딱 맞아떨어졌어요! 통문어가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져 있어서 닭갈비 소스에 버무려지니 매콤달콤 소스에 쫀득한 문어의 식감이 좋았답니다. 그리고 기본 재료들이 푸짐해서 배고플 때 먹으니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다만, 문어를 제외하고서는 닭갈비는 다른 식당과 크게 차이는 모르겠더라고용... 오리로스 전문점에서는 오리로스를 먹어야 한다는, 잘하는 집에서는 잘하는 메뉴를 먹어야 한단 맛집의 대명제를 새삼 떠올리게 되었어요. 방문하실 분들은 오리를 드실 것을 추천드려요!

 

 

배가 고팠던 저희는 눈 깜짝할 사이에 닭갈비와 문어, 야채들을 쓱싹 해치우고, 밥까지 볶아서 완전 클리어했답니다. 계란 후라이를 셋이서 5개나 먹었는데 아직 여유가 있었는지 볶음밥을 모조리 해치웠답니다. 역시 닭갈비는 볶음밥이죠! 제 친한 친구는 볶음밥이 메인이고 닭갈비는 서브라고 하기도 했어요! 아주 맛있게 뚝딱 끝내버렸습니다!

 


한줄평

 

"오래된 고택의 분위기에서 푸짐한 오리로스에 한 잔 하실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한화이글스 야구팬이라면 더욱 추천"

 

총평

 

오리로스 전문점인데 닭갈비를 시켜서 다른 식당과 큰 차이를 느끼지는 못했으나, 신선한 문어의 식감과 어우러지는 닭갈비의 맛은 평균 이상의 맛을 내어줍니다. 기본반찬의 양과 종류도 괜찮고, 계란후라이 셀프바도 있어서 푸짐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혹시 방문하실 분들은 오리로스를 꼭 주문하세요! 그리고 한옥스타일의 살짝 어두운 분위기에 술을 마시면 분위기가 좋을 듯 합니다. 한화이글스 야구팬이라면 다같이 모여서 정모하시며 한 잔 하셔도 참 좋을 듯 하네요! 애주가 분들은 안주가 떨어지게 되면 계란 후라이가 셀프니까 거기에 한 병 더 드실 수 있을 듯합니다.

 

 

[대전 둔산동 만석집]

 

주소  대전 서구 둔산남로105번길 22 (둔산1동 1491)

영업시간  매일 10:00 - 02:00

전화번호  042-484-59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