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탐방]

[광장시장 맛집] 은성횟집 :) 백종원 3대 천왕에 나온 대구 매운탕 맛집!

by 슈멩 2020. 5. 19.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몇 주 전에 방문했던 광장시장 후기를 들려드릴까해요~

광장시장은 정말 매력적인 시장이지요!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으니까요!

또한 북적이는 시장의 분위기에서 활력을 얻을 수도 있으니 시장은 언제나 재미있는 곳이라 느껴져요.

 

광장시장을 여러번 들렀는데 항상 빈대떡과 육회는 먹고 갔던 기억이 있어요. 하지만 광장시장 초입에 있는 은성횟집은 대기줄이 길어서 가고 싶었지만 못가는 곳이었는데, 이번 기회에 은성횟집에 방문해서 대구매운탕을 먹게 되었습니다!!

 


쫘잔!! 은성횟집 입구에요!! "대구 매운탕 전문" 이라는 문구가 상호명보다 더 크게 쓰여있는 것을 보니 대구 매운탕 전문점이라는 사실을 잘 알 수 있습니다!! 평소에 대구탕을 좋아하는 저는 아주 반가운 문구였네요!! 포장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같이 갔던 짝꿍에 말에 의하면, 은성횟집은 예전에는 회와 매운탕을 모두 팔았다고 해요. 그런데 매운탕으로 유명해지면서 지금은 대구 매운탕 전문점이 되어서 회는 팔지 않는다고 합니다.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 자주 나오는 전략인 "메뉴 단일화"의 성공사례 중 하나라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식당의 왼쪽에 종업원분께서 잡고 있는 것은 대구 매운탕 재료들이 들어있는 냄비에요! 저렇게 냄비를 준비해두었다가 국물과 야채를 부어서 손님들께 제공되는 듯합니다. 코로나 발생 이전에는 저 냄비가 산처럼 쌓여있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지금은 조금밖에 없는 것이 조금 안타깝기도 했네요ㅠㅠ 

 

은성횟집 식당 내부사진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방문해서 먹고 있었어요. 테이블의 수가 많지는 않아서 많은 사람을 수용하지는 못해서 거의 항상 만석이랍니다. 저희가 갔을 때도 대기하는 사람이 많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만석이었답니다.

 

잘 보이지 않지만 사진 우측에 있는 액자에 걸려있는 사진은 백종원의 3대 천왕 출연 당시의 단체사진입니다. 저희 커플은 백종원의 3대 천왕에 출연한 식당은 믿고 먹는 맛집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더욱 신뢰가 갔답니다! 어서 먹고 싶군요.

 

은성횟집의 메뉴는 아주 간단합니다. 정말 메뉴 단일화의 끝판왕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대구매운탕 2인분: 22,000원

공기밥: 1,000원

소주, 맥주: 4,000원

음료수: 2,000원

 

1인분 주문도 안되고 2인분을 3명이서 먹는 것도 안된다고 하네요! 사람 수에 맞게 매운탕을 주문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대구 매운탕에 소주 한 잔 하고 싶은 애주가 분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착한 가격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일단 자리를 잡고 앉으면, 깍두기와 오징어 젓갈채, 와사비 간장을 내어 주십니다. 반찬은 정말 단출하게 위의 3가지가 전부입니다. 그만큼 메인 메뉴에 자신이 있으신 거라고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자리에 앉으면 식당 이모 종업원께서 물어보시는데요.

 

당연히 단일 메뉴기 때문에 메뉴를 물어보시지는 않고, 몇 인분을 드실건지, 술은 어떤 걸로 드실지만 물으십니다! 저희 커플도 대구 매운탕을 노 알콜로 그냥 지나칠 수 없어서!!! 소주를 1병 시켰습니다.

 

잠시 후 대구 매운탕이 등장했습니다! 2인분이 이렇게 푸짐한 양이라니 정말 놀랍습니다. 일단 양에서 압도적이라서 만족도를 높여주고 시작하네요. 왜 2인분 시켜놓고 3명이 먹으면 안된다고 하는 지 알겠는 비주얼입니다. 진짜 3명이 2인분 시켜놓고 공기밥 추가해서 소주 한 잔 해도 남을 양입니다. 저희 커플은 푸짐한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아주 좋았습니다.

 

제가 대구 매운탕을 많이 먹은 것은 아니지만 대부분 매운탕들은 이리를 많이 주시지는 않습니다. 은성횟집은 이리를 알보다 많이 주시는 것 같아서 좋았습니다. (보통 고니라고 불리는 하얗고 돌돌 말려있는 부위는 이리라고 하네요)

 

보글보글 끓고 있는 모습이 아주 먹음직스럽습니다! 사진 상단에 나온 앞치마는 아주 인상적이네요ㅋㅋㅋ 빨간 바탕에 궁서체로 "은성횟집 대구매운탕"이라고 씌여있어요ㅋㅋㅋ절대 훔쳐가지 못할 것 같네요! 

 

다 익어서 김이 나는 고니의 모습. 탱글하고 쫀득함이 느껴지시나요?

 

은성횟집의 고니는 제가 가봤던 어떤 매운탕집보다 싱싱해서 고소하면서도 쫀득해서 젤리를 먹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답니다. 고니가 알보다 많아서 알을 오히려 골라먹는 재미가 있었어요. 알은 당연히 고니보다는 퍽퍽한데 알과 고니를 번갈아가면서 먹으면 조화롭게 먹을 수 있답니다 :)

건더기의 비율은 대략 [알 : 고니 : 대구살 = 20% : 35% : 45%] 정도입니다.

 

국물 맛을 보면 매콤하면서 시원한 맛을 내면서 자극적이지 않아서 깊은 맛을 느낄 수 있어요. 정말 자극적이지가 않아서 여러 번 떠먹어도 질리지 않는 시원한 맛이 있습니다. 애주가 분들은 건더기 없이 대구매운탕 국물에만 소주 2병은 거뜬하실 듯 싶네요!

 

대구의 살은 말해서 뭐하겠습니까? 싱싱한 대구살을 매콤 시원하고 깊은 국물에서 끓여내니 담백하고 건강한 맛이 아주 일품입니다. 정말 눈 깜짝할 사이에 소주 1병을 비워버렸다니까요! 포스팅을 하면서도 또 가서 한 그릇 하고 싶은 심정이네요.

 


한줄평

 

"자극적이지 않은 깊은 대구 매운탕 국물과 알, 고니, 대구살의 환상적인 콜라보, 게다가 극강의 가성비"

 

총평

 

한 번 고니의 탱글하고 쫀득한 매력을 맛본 사람은 절대 잊을 수 없는 대구 매운탕입니다. 알과 고니, 대구살이 깊은 국물에서 어우려져 시원한 매운탕으로 소주 안주고 최고라 생각해요. 2인분에 2만 2천원이면 요즈음 물가에도 아주 착한 가격이라고 생각이 되고요! 백종원의 3대 천왕에 나오기 전부터 줄서서 기다리던 이유를 알게 되었습니다!

 

다만, 실내 공간이 협소해서 옆자리와 다닥다닥 근접해서 앉게 되어서 여름에는 조금 불편할 수 있겠고, 서로가 대화하는 내용을 알게되는 점에서도 단점이 있을 수 있겠네요! 그리고 시장 내부에 있는 만큼 시장 분위기를 내서 깔끔한 인테리어는 아닌데 이는 호불호가 갈릴 수 있겠네요!

 

 

 

[광장시장 은성횟집]

 

주소  서울 종로구 창경궁로 88 (예지동 3-2)

영업시간  매일 10:00 - 22:00명절 휴무

전화번호  02-2267-6813